보도자료

스마일 RUN 페스티벌‘치과위생사 홍보 부스’봉사자 모집

등록일2017-08-31조회6223

 

스마일 RUN 페스티벌치과위생사 홍보 부스봉사자 모집

치위협, 내달 10일 뚝섬한강공원 수변무대서

치과위생사와 함께 치아건강관리 하는 날부스 운영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 이하 치위협)는 구강암 예방과 구강암 환자의 수술비 지원을 위해 열리는 2017 스마일 RUN 페스티벌의 치과위생사 홍보 부스 봉사자를 모집한다.

 

2017 스마일 RUN 페스티벌은 오는 910일 뚝섬한강공원 수변무대에서 하프, 10Km, 5km, 가족 걷기 등 4개 코스로 개최되며, 치과계 가족과 시민 등 약 5,000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치위협은 이날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치과위생사와 함께 치아건강관리 하는 날부스 운영을 통해 행사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잇솔질과 입체조 등 구강보건교육과 구강위생용품을 제공하며 치과위생사에 대한 전반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또한 보건복지부 후원을 통해 자체 제작한 생애주기별 구강건강관리 안내 포스터, 치과의료기관용 감정노동 근절 공익 포스터를 무상 배부할 예정이다.

 

현재 치위협은 이번 행사에서 대국민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구강보건교육 등 치과위생사 홍보에 직접 참여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인원은 선착순 4.

 

이번 자원봉사자 모집에는 치과위생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 관련 상세 안내와 지원 신청은 치위협 홈페이지(www.kdha.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